얼굴에 여드름이 생기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자신감도 떨어지고 괜히 부끄럽기도 하고요. 특히 여름이 되면 심해지는 지긋지긋한 여드름. 오늘은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6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일단 여드름이 왜 생기는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원인을 알아야 그에 맞게 없앨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식습관, 스트레스, 불규칙한 수면, 지나친 자외선 노출 등 다양한 원인이 있기 때문이죠. 중요한 것은 내가 여드름이 나는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가진단해볼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그래야 그에 맞는 해결책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죠

 

 

사실 유전적인 요인이나 2차 성징으로 생기는 여드름은 쉽게 없어지진 않습니다. 다만 예방을 하거나 또는 더 심하지 않게 관리할 수 있죠. 대부분의 여드름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없어지지만 계속 지속되는 부분은 시술을 통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말씀드렸듯이 여드름을 빨리 없애는 방법은 분명히 있습니다. 다음부터 소개드리는 6가지 방법을 통해 여드름을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1.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충분한 수면 취하기

 

 

대부분의 피부트러블들은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주된 요인이 됩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으로 생활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것은 피부 회복력과 긴밀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생활습관을 규칙적으로 바꾸기만 해서 여드름이 확연히 없어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수면부족은 신체에 호르몬 반응을 유발하여 여드름이 생기는 주된 원인이 됩니다.

 

 

 

 

 

2. 물을 충분히 마시고 운동하기

 

 

물을 많이 마시는 것만으로도 여드름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연구가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지 않으면 우리몸에 전해질이 불균형해지는 악영향을 초래합니다. 또한 수분부족으로 생기는 신체의 유분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하루에 마셔야 할 물의 양이 굉장히 많지만 생각보다 우리는 매우 적은 양의 물을 마십니다. 식사시간이 아니더라도 꾸준히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꾸준한 운동은 몸의 면역력을 강하게 하여 여드름을 빨리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10대 학생들의 경우 여드름으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데, 의외로 운동부족이 큰 원인이 됩니다. 책상에 앉아 공부하는 시간이 많아 운동량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바쁘더라도 땀을 흘리는 운동을 매일 규칙적으로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3. 영양분을 고르게 섭취하기

 

 

사람이 필요로 하는 영양분은 매우 다양하지만 우리가 매일 먹는 식단을 통해서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학생들은 급식을 먹거나 직장인들은 회사에서 밥을 먹기도 하고, 외식을 하기도 하는데 철저하게 영양소를 고려하여 균형잡힌 식단으로 식사를 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물론 가장 좋은 것은 자연식단을 통한 것이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불가능하기에 영양제를 통해 도움을 얻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정한 영양제가 특별하게 도움이 되기보다 전반적으로 종합비타민제와 비타민C, 비타민D, MSM 이렇게 4가지 영양제만 꾸준히 섭취하더라도 피부가 눈에 띄게 좋아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썬크림을 매일 바르기

 

 

자외선은 피부에 치명적입니다. 지나친 자외선은 피부암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람들은 아직도 자외선 차단을 성실히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남자들의 경우는 땡볕에 나가는 경우가 아니면 자외선을 아예 바르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1년 4계절, 매일같이 썬크림을 발라야 합니다. 특히 여드름으로 심각한 고민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햇빛이 있던 없던간에 썬크림을 매일 바르고, 소지하고 다니면서 하루에 두세번씩 바를 것을 추천드립니다. 썬크림을 바르기전과 후, 피부의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5. 클렌징폼 대신 비누 사용하기

 

 

우리는 깨끗한 피부세안을 위해 클렌징폼을 사용하지만 의외로 클렌징폼은 여드름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물론 모든 클렌징폼이 여드름에 나쁘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클렌징폼은 약알칼리성 성분을 지니고 있고 이는 피부에 나쁜 자극을 줍니다.

 

 

 약알칼리성이 아닌 약산성 클렌징폼을 사용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아니면 비누를 사용하여 세안을 하고 스킨,로션 등으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6. 손으로 짜지 않고 여드름 치료제를 바르기

 

 

여드름을 손으로 짜게 되면 2차 감염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전문가가 아닌 이상 아무리 조심해도 세균이 전이되기 마련입니다. 심각한 경우 피부가 괴사되는 결과가 나옵니다. 따라서 여드름을 직접 짜기보다는 여드름 치료제를 바르는 것이 좋으며, 꼭 짜야할 때는 직접 하기보다 피부과에 가서 제거요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여드름 빨리 없애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전적이거나 호르몬적인 부분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100% 예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방법만으로도 이미 발생한 여드름을 최대한 빨리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