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KBS 우성아파트 분석

 

1. 주소 : 광명시 철산동 시청로 159 (철산동 58)

 

 

 

 

 

 

2. 기본정보

   o 세대수 : 900세대 (총 9동)

   

   o 평형 : 21평, 28평, 30평

 

    o 평면도

   

     <21평>

 

 

 

   

  <28평>

 

 

 

   

   <30평>

 

 

 

 

3. 최근 실거래

  <21평>

 

 

  <28평>

 

 

  <30평>

 

 

 

 

 

 

4. 철산 우성KBS 아파트 

  o 이름에서 알수 있는 것처럼 철산 우성KBS 아파트는 과거 KBS 사원에게 제공되는 아파트였습니다.   

     1989년에 준공된 아파트지만 동간 간격이 넓고 꽤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o 위로는 개봉역, 아래로는 철산동, 우측으로는 구일역을 끼고 있습니다. 그나마 구일역은 도보로 이동가능하지만 개봉역과 철산동은 도보로 이용하기에 너무 멀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역세권이 아니기 때문에 철산동에 있는 다른 아파트에 비해 가격적인 면에서 많이 오르지 못한 특징이 있습니다.

 

 

o 반대로 버스이용은 매우 편리합니다. 아파트 정문에 정류장이 있는 11-1번과 11-2번을 이용하면 신도림까지 10분, 여의도까지 25분이면 가능하여 서울 중심부까지 출퇴근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17번 버스를 이용하면 1호선 개봉역까지 10분 걸립니다.

 

 

 

o 광명시는 전통적으로 매우 낙후된 곳입니다. 교통체증이 심하고 좁은 골목길에 오래된 빌라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광명사거리역과 철산역을 중심으로 새로운 광명뉴타운 사업이 현재 활발하게 진행중입니다.

 

 

   

 o 또한 철산역 부근을 중심으로 대단지로 조성되어 있는 철산주공 아파트 재건축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일부 단지는 이미 몇년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중이며, 나머지 단지들 또한 비슷한 수순을 밟게 되리란 기대감에 부풀어 있습니다.

   

   o 광명뉴타운과 철산주공재건축이 본격적인 움직임에 들어가 이주가 시작되면 그 수요는 결국 철산에 남아있는 구축들이 감당하게 될 것입니다. 그 기간동안 철산우성아파트의 가치는 높아질 것입니다. 또한 재건축, 재개발 절차가 끝난후 광명은 아마도 신도시급의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도시로 변해있을 것입니다. 제1기 신도시급의 수도권 접근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신축아파트들로 구성되어 있는 광명사거리-철산 일대는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탈바꿈할 것입니다.

 

 o 현재 철산우성아파트 정문에는 재건축추진위원회 발족이라는 현수막이 걸려있습니다. 

 

 

그러나 가까운 시일내에 진행되기보다 광명뉴타운과 철산주공이 어느정도 마무리되고 2025년 이후에 하안 주공과 같이 논의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재건축이 되지 못하더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리모델링 압력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할 것입니다.

 

o 도보 1분거리에 광명북고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과거 비평준화 시절에 비하면 많이 명성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광명시에서 광명북고하면 유명합니다. 광명시에서 실거주하며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들에겐 좋은 옵션이 될것입니다.

o 바로 옆 서부간선도로는 현재 지하화되고 있으며 지하화공사가 종료되면 한층 쾌적한 주변환경을 누릴수 있을 것입니다

 

 

o 아마도 광명시는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기까지 10년은 걸릴 것입니다. 10년후에는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 되어있을 것이고, 철산 kbs 우성아파트는 그 와중에 충분한 수혜를 입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