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개장시간 휴장일

 

최근 많은 사람들이 미국 증시 투자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미국증시 시간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습니다. 시간외거래랑 정확히 구분하지도 못한채 되는대로 하는 경우도 많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증시 개장시간에 대해 알아보고 2021년 휴장일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증시 개장시간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오전 9시부터 15시 30분까지 진행됩니다. 미국의 경우 현지시간 기준으로 오전 9:30분부터 16시까지 진행됩니다. 그런데 미국은 썸머타임 제도가 있어서 달라지는 기간이 있습니다. 

 

 

썸머타임이란?

썸머타임이란 쉽게 말해 여름철에 표준시간보다 1시간 앞당겨 놓은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겨울엔 해가 짧고 여름엔 해가 길다는 사실은 경험을 통해 잘 알고 있지요. 썸머타임은 이렇게 낮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일정한 기간 동안 시간을 인위적으로 당겨놓는 것을 말합니다.

 

 

썸머타임은 언제부터 적용될까?

 

당연히 이러한 썸머타임은 1년내내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 기간은 3월 두번째 일요일 2시부터 11월 둘째주 일요일 2시까지입니다. 1년동안 썸머타임이 아닌 기간보다 썸머타임인 기간이 더 길다는 점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2021년에 적용해보면 3월 14일부터 11월 7일까지입니다. 따라서 이 기간에는 미국증시 개장시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다시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썸머타임이 없는 기간에는 미국 증시가 오전 9시30분부터 16시까지 진행됩니다. 이때 한국기준으로 미증시 개장시간은 23:30분부터 오전 6시까지입니다. 

 

이번에는 썸머타임이 적용되는 기간입니다. 썸머타임이 적용되면 한국시간으로 한시간씩 빨라집니다. 즉 22:30분부터 오전5시까지입니다.

 

 

미국증시 휴장일

 

이번에는 미국증시 휴장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미국은 우리와 휴일체계가 다르기 때문에 당연히 휴장일이 다를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나라에 빨간날이라도 미국에서는 빨간날이 아니고, 우리나라에서는 쉬는 날이 아닌데 미국은 빨간날인 경우가 많죠. 

 

 

 

 따라서 미국 증시에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미국 증시 휴장일을 미리 체크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1월 1일 :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새해 첫.날은 휴일입니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거의 공통적입니다.

 

 1월 18일 : 마틴 루터스킹 데이. 우리나라에는 없는 날이기에 체크가 필요합니다.

 

 2월 15일 : 워싱턴데이. 미국 초대대통령인 워싱턴의 생일을 기리는 날입니다. 대통령의 생일을 기념으로 할 정도라니 조금 우리나라 문화와는 이질감이 있습니다.

 

 4월 2일 : 부활절. 기독교적인 문화가 남아있는 휴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부활절을 계란까먹는 날로 모두 알고는 있지만 쉬지는 않죠

 

 5월 31일 : 메모리얼 데이. 전쟁 희생자를 기리는 날입니다

 

 

 

 

7월 5일 : 독립기념일. 미국의 독립을 기념하기 위한 날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광복절 같은 느낌입니다

 

9월6일 : 노동절. 우리나라도 매년 5월 1일을 근로자의 날로 지정하여 쉬고 있죠. 그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11월25일 : 추수감사절. 전통적으로 추수를 한 뒤 감사하는 의미에서 시작되어 가까운 가족들끼리 식사를 하는 전통이 굳어져 있는 날입니다. 이날뿐 아니라 다음날에도 오후1시에 조기폐장합니다.

 

12월24일 : 크리스마스 대체휴일. 본래 크리스마스는 12월 25일입니다. 그런데 미국에서 12월 25일은 토요일이기 때문에 금요일을 대체휴일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올해 크리스마스가 일요일인데 왜 월요일은 쉬지 않는 걸까요..

 

 

지금까지 미국증시 개장시간과 휴장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일정을 잘 챙기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