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 시세, 전망

 

 

주소 인천시 서구 원당동 214번지 일원 검단신도시 AB14BL

 

검단신도시에 있는 검단금호어울림센트럴아파트

 

검단신도시 자체에 대해서는 조금 의견이 갈린다

 

행정구역상은 인천이지만 인천과 김포 사이에 위치해있다

 

 

모든 교통은 강남으로 통한다

 

서울에서 교통이 좋냐 안좋냐라는 문제는 결국 강남과의 접근성이다

 

검단에서 멀지 않은 지역에서 직장이 있다면 거주하는게 나쁘지 않으나

 

결국 입지적인 측면에서 가격 반영은 강남과의 접근성으로 귀결될 것이다

 

 

GTX-D 노선은 강남을 연결하는 연결고리가 될 것이다. 사당, 강남등 서울 중심부로의 접근을 가능케하는 GTX-D 노선을 통해 검단신도시는 외곽이 아닌 서울중심부로의 접근이 가능한 하나의 신도시로 변모하려고 한다

 

 

 

그러나 한편으로 GTX-D에 대한 과도한 기대는 금물이다. 현재 대부분의 신도시들이 너나할것 없이 GTX를 유치하며 교통적 호재라며 떠들어대고 있고, 그 외 신축 프리미엄을 붙여 가격이 너나할것 없이 크게 오르고 있다. 

 

현재 30평 기준으로 3억 5천 분양가에 호가는 프리미엄을 4억 이상 붙인 7억 후반까지 나오고 있다. GTX가 물론 서울을 연결해주는 것은 맞다. 그러나 아직 먼 이야기이다. 미리 시세에 반영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나, GTX가 완공되는 시간까지 아직 먼 세월이 남아있다. 

 

 물론 무주택자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된다. 다만 실제로 거주가치가 높느냐 하는 점은 조금 의문이다. 어찌됐던 서울중심부에서 출퇴근을 하려는 이들에게 제대로 된 교통이 갖춰지기까지는 꽤나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많은 불편함을 감수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투자 목적으로는 나쁘지 않다. 실거주 목적과 투자 목적으로 분리해보면 후자로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나 전자로서는 감수해야 할 것이 꽤나 많은 것이 현실이다

 

 

호갱노노 주요의견

 

 

결국 대부분 투자 목적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이 많아보인다. 특히 GTX와 관련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격이 상승될 것을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한가지 맹점은 전체적인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무시한 가정이라는 것.

 

 

 

 신도시 동탄 대장급 아파트도 12~13억 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검단 대장급이 아직 7~8억 수준에 불과하니 향후 더 가격상승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맞는 말이다. 동탄과 검단을 비교했을때 검단이 딱히 동탄에 비해 나쁠 이유는 없다. 그리고 주변 인프라가 새로 정비되는 검단이 더욱 신축 메리트가 강한 점을 감안한다면 아마도 검단 대장아파트들은 10억 이상은 우습게 올라갈 것이다. 그 점에서 나쁘지 않은 투자처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