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크모드

 

 우리의 눈은 소중합니다. 한번 나빠진 시력은 쉽게 되돌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과거와 달리 우리는 하루종일 PC와 스마트폰을 눈에서 떼지를 않죠 특히 가장 최악인 것은 밤에 불을 끄고 하는 것입니다. 가급적 밤에 불을 끄고 스마트폰이나 PC를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최선이지만 때때로 어쩔수 없거나 이정도쯤은 괜찮겠지 하는 마음으로 하는게 심리입니다.

 그렇다면 적어도 덜 나빠지는 방향으로 해야겠지요?  크롬에서는 자체적으로 다크 모드를 지원하여 이런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에서 다크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은 크롬을 열어줘야겠지요?

 

 

크롬을 열면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에 점 세개가 있습니다. 설정화면같은 것이지요 점 세개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소메뉴들이 펼쳐집니다.

 

 

그중 아래에서 세번째에 "설정"이라고 쓰여있는 소메뉴가 있습니다. 물론 단축키 S를 누르셔도 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새로운 화면이 짠하고 나타납니다.

 

 

왼쪽에 보시면 "모양"이라는 정체불명의 메뉴가 하나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이 다음과 같이 바뀝니다.

 

 

오른쪽 상단 첫번째에 "테마"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다양한 테마들이 나타납니다.

 

 

이곳에는 다크모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상으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다크모드는 한가지 종류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껏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가장 기본적인 "JUST BLACK"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오른쪽 위에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뀐 화면이 나타납니다.

 

 

크롬을 다시 켜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자, 원하던대로 크롬이 새까맣게 변했습니다. 어라, 그런데 한가지가 조금 아쉽습니다. 검색창도 까만색이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검색창까지 까맣게 다크모드를 적용시키는 방법....역시 당연히 존재합니다

 

 

 

 

먼저 크롬 검색창에 chrome://flags/#enable-force-dark 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알 수 없는 항목들이 Defalut 또는 Disabled 로 쭉 나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 "Force Dark Mode for Web Contents" 라는 노란색 바탕으로 된 부분을 "Enabled"로 변경합니다. 그러면 하단에 조그만 팝업이 뜨면서 영어로 다시 시작하라라는 말이 나옵니다.

 

 

새로 시작한 화면입니다. 어떠세요?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아까전엔 검색창이 하얀색이었는데 이젠 검색창마저 까맣게 변했습니다. 하지만 또 이렇게 전체를 까맣게 하는 것은 사실 낮에 사용하기 불편한 부분도 있고 밤낮으로 계속 설정을 바꾸는 것도 무리지요 가장 좋은 방법은 밤에 pc나 스마트폰을 하지 않는 것이겠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