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tip) 1표시 안없애고 사진보는법

 

 

 어느날 위와 같은 카톡으로 누군가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보낸 사람과의 관계가 그다지 편하지 않다거나 또는 지금 당장 답변을 하고 싶지 않거나 하는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저는 지금 특별히 답장을 하거나 제가 읽었다는 것을 상대에게 드러내고 싶지 않습니다. 그런데 우리의 카톡은 그 "1"표시로 인해 상당히 보낸사람과 받는사람의 관계를 편치 않게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읽고 답장하지 않을 자유마저 약간 박탈당한 셈이지요. 때때로 우리는 답장하거나, 상대에게 읽었다는 것을 알리지 않은채 상대방이 보낸 사진만을 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그때를 위한 작은 tip입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편법에 가까운 수단입니다.

 

 

 일단은 내 프로필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나와의 채팅을 눌러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나와의 채팅을 주로 중요한 문서를 보내놓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용도는 아마 개개인별로 많이 다르겠지요? 어쨌든 이 화면 자체에서 뭘 할 것은 아닙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면 돋보기 바로 오른쪽에 요상한 표시가 하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파란색으로 박스친 그 부분입니다. 일단 눌러줍니다.

 

 

 이 메뉴는 바로 톡서랍입니다. 카톡을 통해 나누었던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 링크 등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마 이런 메뉴가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리고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벌써 눈치채셨을 겁니다. 이곳에서 읽지않은 걸 읽을수 있구나! 네, 맞습니다. 비슷한 원리가 하나 더 있습니다. 누군가 카톡으로 선물하기를 했는데, 선물내용이 궁금할때, 그러나 대화창에 들어가 1표시를 없애지 않고 선물을 확인하고 싶을때 선물함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위 톡서랍에서 사진, 동영상 부분을 다시 클릭하면 사진과 동영상만 따로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아마 새로운 사진이 하나 생긴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상대방이 보낸 그 사진입니다. 만약에 대화창이 많다면 위 화면에서 대화상대를 선택하면 대화상대별 사진이 표출되고, 가장 최신사진이 바로 그 사람이 보낸 사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한 위 원리를 이용하면 다양하게 1을 안없애고 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응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보낸 사진이 궁금하지만 읽었다는 걸 알리기 싫을때 위 방법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2020/08/01 - [4.IT/4-1.IT일반] - 카카오톡 프로필 가리기 캡쳐(프로필 가리고 캡쳐하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