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떨림 증상, 이유는 왜?

 

 

누구나 한번쯤 갑자기 눈밑이 파르르 하고 떨리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눈밑 부위라는 것이 내가 의지를 가지고 컨트롤할 수 없는 것이어서 의지와 무관하게 파르르 떨리는 경험은 매우 미묘합니다. 어디가 직접적으로 아프거나 하는 것은 아니고 일시적으로 불편한 정도이기 때문에 대개 대수롭지 않게 넘어갑니다. 그리고 실제로 좀 시간이 지나면 거짓말처럼 없어지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눈밑 떨림 증상에 대해 그냥 잊고 살아갑니다.

 

 

 

  그런데 이런 증상이 바로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무너지고 있다는 사실이라는 것, 알고 계신가요? 스트레스와 과로 등으로 몸이 약해져서 그렇기도 하지만 눈밑이 떨리는 90%의 원인은 바로 우리 몸에 필요한 마그네슘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마그네슘, 대체 뭐길래?

 우리 몸은 다양한 영양소를 필요로 합니다. 우리는 어릴때부터 비타민과 칼슘에 대해서는 지겹도록 듣고 자랐습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마그네슘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간과한 채 살아왔습니다. 

 

 

 

마그네슘(Mg)은 칼슘(Ca)과 더불어 '천연의 진정제'라 불립니다. 항스트레스 무기질로 정신의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생화학, 생리적 과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여 에너지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처럼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마그네슘이 보충은 어떻게?

 

 첫번째로 음식물을 통한 섭취방법이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은 주로 견과류입니다. 호두나 아몬드 등에는 많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 우리가 칼슘이 많다고 알고 있는 멸치에도 다량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먹는 음식물을 통해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직장인이나 학생의 경우 먹는 식단은 제한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우리는 부족한 영양소를 마그네슘을 통해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정 마그네슘 영양제를 홍보할 목적은 없으므로 특정 브랜드를 말씀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조금만 알아보면 시중에 저렴하면서 품질이 좋은 마그네슘이 많습니다. 우리는 흔히 비타민은 매일같이 챙겨먹지만 마그네슘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간과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을 소중히 생각하는 마음으로 마그네슘 영양제를 하나 구매하여 꾸준히 드시는 습관을 가져보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